편집 디자인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KDS 19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기간이 3년 조금 안되었는데요, 인쇄할때 색상에 많은 문제점이 발생해서 모니터를 바꾸려고 합니다.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분들이 Sony, Ezio, Samsung을 많이 쓰시는데요. 이번엔 조금 돈을 투자해서라도 좋은 모니터를 사려고 합니다. 인쇄 잘못되서 다시 인쇄하는 짓은 이제 그만하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행인2 03/30[21:51]
소니나 에이죠는 굉장히 고가의 브랜드임다. 어떤 브랜드던간에 좋은 모니터는 많습니다. 하지만 모니터를 잘 사용하려면 그 모니터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설정값을 지정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또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도 칼라셋팅을 정확하게 하는것도 물론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동이 많은 디자이너라 들고 다니게 편한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쓰고 있는데..처음 이것을 사용했을때 인쇄감이 틀려서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친후 제 색상을 찾아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 03/31[05:12]
소니는 굉장히 고가는 아닙니다. 중고가지요. totoku 모니터가 에이조보다 좋습니다. 한번 알아보세요. 삼성이 에이조보다 비싸진 않지만 품질이 떨어지는것은 아닙니다. 가격과 성능이 비례하는 것은 아니니 무조건 비싼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신02 03/31[10:14]
모니터가 너무 좋으면 인쇄가 따라가질 못하는수가 있습니다. 색농도는 어떤 모니터든지 셋팅을 다시 해야되구요. 저는 삼성꺼 쓰다가 소니로 바꿨습니다. 삼성모니터의 떨림현상이 심해져서요. 근데 색은 괜찮은편이었는데 소니도 한번 써보고 싶어서 바꿨는데 만족합니다. 행인2님의 말씀처럼 시행착오를 거치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