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쿼크에서 폰트가 많이 있는데 트루랑 포스트스크립트 폰트랑 간단히
구분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그리구 프린터 다운로드된 폰트
라는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폰트 설치할 때 프린터에 다운로드되어
설치되었다는 말인지..???
그럼 고수님들 따뜻한 한마디 부탁해요~
재팔 12/08[20:33]
폰트는 비트맵, 트루타입, 포스트스크립폰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스트스크립은 보통 프린터의 폰트박스나 RIP(Raster Image Process) 프로그램의 폰트 폴더에 들어가며 페이지레이아웃프로그램(쿼크나 페이지메이커, 인디자인 등등)에서 만들어진 텍스트를 출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비트맵과 트루타입은 컴퓨터의 페이지레이아웃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서체로 비트맵은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단지 모니터에서 텍스트를 확인하기 위한 서체에 불과합니다. 이 폰트를 사용해 출력 보내면 사용된 비트맵폰트에 해당되는 포스트스크립폰트가 대치되면서 출력되는거죠. 요즘은 거의 트루타입계열을 사용합니다. 페이지레이아웃프로그램과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에서 텍스트를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고 벡터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출력할 때는 폰트박스나 립프로그램의 해당 포스트스크립과 대치되어 출력되는 경우도 있고, 포스트스크립폰트가 없을 경우에는 OS의 자형폴더에 있는 트루타입서체로 출력됩니다.
재팔 12/08[20:36]
OS X 환경이 나옴에 따라 이러한 구분은 이제 없어지고 있습니다. OS X의 서체는 OTF(Open Type Font)로 화면포스트스크립을 지원하며 별도의 포스트스크립폰트가 없이도 텍스트에 대한 미려한 출력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며, 온라인표준문서인 PDF 변환을 OS에서 지원한다는 잇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재팔 12/08[20:36]
프린터에 다운로드된 서체는 바로 포스트스크립폰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다크블루 12/09[09:30]
에고 자세한 설명 넘넘 감사~ ^^
다크블루 12/09[09:31]
에고 자세한 설명 넘넘 감사~ ^^
전순정 12/09[14:05]
쉽게 서체박스안에 AAA가 겹쳐있는건 트루타입 박스안에 A랑딴게 같이있는건 비트맵 ^^
까망순대 12/09[17:5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