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메모리에 대해..

가상메모리에 대해..

웬날벼락 0 710 2003.09.02 17:29
게시판 검색중 어떤 문제 발생에 대해 메모리 부족이라고 하면서 가상메모리를 켬으로 바꾸라던 답변이 있더군요...
그래서 저두 그냥 한번 따라해 봤는데 가상메모리를 켬으로 해놓으니까 갑자기 속도가 빨라진거 같습니다..
그런데 왜 자동으로 켜져있지 않는지가 궁금해집니다..
켜져있을때와 꺼져있을때 컴터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아신는 분 있으시면 답글 좀 달아주세요..
별 차이가 없다면 항상 켜놓구 잡업하는 편이 훨씬 능률적이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맥에 대해 아는게 너무 없어서 얼토당토 않는 질문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아신다면 조금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날은 별루지만 열분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210.221.24.115아침이오면 09/02[22:52]
포토샵도 일종의 가상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메모리가 딸리면 하드의 용량을 메모리 대용으로 사용하죠... 포샵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시스템에서 쓰는 가상 메모리와 충돌을 간혹 일으키니 시스템의 가상메모리는 꺼주시는게 나으실듯 합니다.
68.40.15.88HAN 09/02[23:04]
가상메모리라는 것은 말 그대로 없는 메모리를 가상으로 만들어서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RAM이 부족한 경우에 하드디스크의 일정 공간을 빌어 마치 RAM이 더 있는것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를 RAM 처럼 사용하니 당연히 속도는 더 느려집니다.
시스템 초기 설정은 가상메모리가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Off로 되어 있다면 누군가가(혹은 자신이) 끔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RAM이란 조그만 반도체 칩 속에 정보를 저장 및 읽을 수 있는 것으로 전송 속도가 전기적인 속도입니다.
반면에 하드디스크는 원판을 모터로 돌려 바늘로 찾아가며 정보를 억세스하므로 RAM 보다 훨씬 느립니다.
가상메모리가 켜져 있을 경우엔 하드디스크를 메모리로 쓰기 때문에 느려지지만 많은 메모리가 필요로 할때 쓰는 방법입
니다.
쉽게 생각해서 메모리(RAM)은 사람 뇌속에 저장하는 것이고 하드디스크(가상메모리)는 다른공간(공책이나 메모지 등)에
적어 놓는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머리속에 기억하고 있는것은 순간적으로 떠오르지만 공책에 적어놓은 것은 찾는데 시간
이 더 걸리는 이치와 같습니다. 하지만 머리 속에 모든 것을 다 저장할 수 없으므로 다른 매체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211.106.124.90웬날벼락 09/03[09:56]
아침이 오면님, HAN님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쉽게 설명해주션는데두 불구하구 머리가 나뻐서 완벽하겐 이해 못했지만 그래두 대략.. 알것같습니다.. 오늘두 하루두 즐겁게 보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