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요청]프린트가 흐릿하게 나와요 ㅠㅠ

질문과답

[재요청]프린트가 흐릿하게 나와요 ㅠㅠ

1 박유미 5 11,863
맥 OS X 10.4쓰구요.
일러스트 CS 3에서 인쇄를 걸면 프린트가
꼭 포토샵에서 스크린모드로 돌린것처럼 흐릿하게 나오네요.
잉크젯 엡손 1290모델인데..

게다가 클래식으로 하위버젼 일러스트로
구동해서 인쇄를하면 멀쩡하게 나오네요.
잉크가 없는것도 아닌데;;
뭐가문제일까요?

-----------------------------------------------------------

엡손 드라이버를 실버로 다시 재설체 했는데도 마찬가지네요 ^^;
그리고 메뉴들은 영어로 되어있어서 따로 고급설정이 어디부분인지
모르겠어요... 캡쳐화면 첨부하오니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클래식 일러스트9에서는 프린트가 멀쩡하게 나옵니다...
cs3 설정 문제인듯해요. 제가 cs3를 처음씁니다. ^^;)

Author

Lv.1 1 박유미  실버
184 (9.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7 박노훈
Print as bitmap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면 제대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엡손 복합기에서 CS3로 ai 포맷(CMYK 모드)의 이미지를 출력을 해보았는데, 아주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Print Preset을 초기값(아마도 Default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으로 선택을 한 후에 출력을 해보시고, 그래도 여전히 흐리게 출력이 되면 제가 잡아 놓은 설정을 알려드리오니 참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한글판 드라이버를 설치한 관계로 한글로 설명드림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eneral: 우선 위에서 올려주신 General에서의 설정값은 정상으로 보입니다.
- Output: 모드-합성, 이멀전-위(바르게 읽기), 이미지-양화로 되어 있으며, 이멀전 항목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Color Management: 문서 프로파일-태그 없는 CMYK, 색상 처리-Illustrator에서 자동으로 색상 결정, 프린터 프로파일-sRGB IEC61966-2.1, 렌더링 의도-상대 색도계

- Advanced: 비트맵으로 인쇄가 체크되어 있고, 중복 인쇄-버리기, 사전 설정: 중해상도로 되어 있으며, 비트맵으로 인쇄 항목은 조절을 할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잉크젯 프린터에서는 비트맵으로 인쇄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제대로 출력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직접 보고 있는 것이 아니어서 관련 설정 내용을 나름대로 확인을 하여 알려드리오니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꼭! ^^

http://iplace.co.kr
emoticon_096 현재 1290프린트 사용중이라면..프린트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290은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현재 실버 1290인경우에..실버용 1290드라이버를 설치후.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실버용이 아닌 일반 1290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시에 색이 흐리게 출력이 됩니다.
=========
▷▶☎ 잘 해결이 안되신다면..
준[A/S 판매]를 클릭후 <자기 소개>를 마우스로 눌러보세요.
17 박노훈
안녕하세요? 박노훈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CS3의 파일 > 인쇄 > 고급 메뉴로 들어가서 '비트맵으로 인쇄'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체크한 후에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 Ezzys
색 자체가 흐릿한건가요? 아님 라인이 흐릿하게 나오나요? 라인분제라면 프린트 할때 뜨는창에서 어드벤스에 들어가시면 프리셋에서 DIP조절할수 있는데 확인해보세요 ,,색이 흐릿한거라면 컬러메니지먼트나 다른곳을 바야할듯한데요 이거 글로 설명드리기는 좀 애매한거 같네요 ㅎ
1 박유미
박노훈님~ 어드밴스드에서 'print as bitmap'을 찾았는데요.
프린터가 epson1290 으로 체크되어있으면 그 칸이
체크 되어있는 상태로 활성화가 안되어서 체크를 풀수가 없게 되있는데요... 혹시 비트맵 체크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