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맥에 동영상 올리는법;;;;;

질문과답

토맥에 동영상 올리는법;;;;;

10 하늘아기 6 18,988
사진이야 한개씩 이라도 올리겠는데
동영상 올리는건 원췌 몰르것네요...ㅠㅠ
동영상 올리는것좀 갈쳐주세요~플리즈~지니님....=_=;; 

Author

Lv.10 10 하늘아기  실버
64,240 (93%)

누군가에게 꼬옥 필요한 사람이 되길 원하며~~~~♥

Comments

10 하늘아기
그르게요^^;; 
17 박노훈
급하게 작성을 하다보니 제가 읽어도 무슨 말인지 잘...
괜히 혼돈을 더해 드린 것이 아닐까 하는 염려가... ^^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웹 서버에 가입하신 누군가가 선뜻 나타나서 자료도 올려주고, 태그도 작성해 주시면 좋을 텐데요. 그쵸? 
10 하늘아기
스크랩부터 하고 천천히 봐야겠어요^^;;
 
10 하늘아기
후아~@.@ 방대하네요....
개인적인 파일이라 유트브는 안될것같고....여기 토맥 카페에 올려볼까 했는데...허미... 이정도로 복잡한거였네요...emoticon_011

박노훈님 설명 고맙습니다.emoticon_002
검색해 본것보다 훨씬 쉽게 설명해주셨어요....ㅎㅎㅎㅎ 이제야 좀 이해가 갑니다.emoticon_113 
17 박노훈
안녕하세요? 박노훈입니다.

강좌를 작성할 정도의 실력은 안 되는지라 그냥 몇 줄의 글로써 어찌 안 될까요? ^^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 상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들은 웹 서버라는 곳에 올려 저장을 하게 되며, 이 내용들을 접속자들이 보게 됩니다.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소스(이미지 등도 포함)를 올려 놓고, 게시판에 올려지는 글이나 자료실 게시판에 올려지는 파일들도 올려 놓게 되는데, 이 모두가 웹 서버라는 곳에 저장이 됩니다.
물론 이 모두가 해당하는 언어로 기술된 Tag등과 같은 명령어 조합을 통해 프로그래밍 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작업방에 올리게 되면 해당 이미지는 웹 서버의 특정 위치에 저장이 되게 되며, 이 이미지를 접속자들이 볼 수 있는 것은 해당 위치에 있는 이미지를 태그라는 명령어를 통해 그 위치와 파일명 등을 지정해 놓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따라서 웹 서버라는 곳에 자료, 이미지 등을 올려 놓았을 경우에는 문법에 맞는 태그를 사용하여 그 위치 및 파일명을 기술해 놓아야 접속자들에게 제대로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게시판 등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데이터를 업로드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판이 알아서 태그를 작성해 주게 되지만, 개인적으로 따로 올리게 되는 데이터들은 이 태그 또한 올리시는 분이 작성을 해주어야만 합니다.

설명이 길어지면 복잡해질 것이기에 일단 개요는 이 정도로 그치고, 지금 하시고자 하는 동영상 업로드에 관해 몇 마디만 더 말씀을 드리는 정도로 말을 마칠까 합니다.

먼저 일반 게시판에 올려지는 이미지나 텍스트 혹은 자료 게시판에 올려지는 유틸리티 등은 정적인 자료들입니다.
따라서 일반 웹 서버 어느 곳이든 대부분 업로드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영상 파일은 위의 데이터들과는 다르게 해당 영상을 실시간으로 계속 전송을 해야하는 특성이 있어 스트리밍이라는 기능을 지원하는 웹 서버에 올려야만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동영상 파일 또한 올려 놓은 웹 서버에서의 위치와 파일명 그리고 몇 가지 동영상 플레이어와 관련된 부수적인 명령어들로 태그를 작성해 주어야 합니다.

머리 아프시죠? ^^

이제 정리를 하면, 인터넷 상에서 무엇인가를 보여주려면 온라인 상의 어딘가에 해당 자료를 올려 놓아야 하며, 이 저장소가 웹 서버입니다.
웹 서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해당 웹 서버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 회사에 가입을 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간혹 무료도 있지만...)

그 후에 올리고자 하는 파일을 웹 서버로 올려 놓고, 그 데이터에 대한 위치와 파일명 등을 해당하는 태그로 작성을 해주어야 접속자들에게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서 동영상 파일의 경우에는 스트리밍 기능이 제공되는 웹 서버여야지만 제대로된 동영상의 감상이 가능합니다.

제 딴에는 쉽게 설명을 드리려 했는데, 잘 안 된 것 같죠? ^^

사진 등은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대부분 있어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해당 게시판의 웹서버에 업로드가 되고, 태그도 자동으로 작성이 되어 올리는 분이 따로 수고를 할 필요가 없지만, 동영상 파일은 어느 특정 웹 서버에 가입을 하여 동영상 파일을 올려 놓은 후에 그 파일에 대한 태그를 작성하여 올리게 됩니다.
물론 동영상 파일도 업로드할 수 있는 게시판들도 많기는 합니다.

글을 쓰다보니 한 가지 쉬운 대안이 생각이 났습니다.
만약 유튜브 사이트를 아신다면, 동영상을 유튜브 사이트에 업로드를 하세요.
그러면 유튜브 사이트에서 동영상 감상도 가능하지만, 일반 게시판 등에 옮겨 적을 수 있는 해당 태그 명령문도 표기가 됩니다.
그러면 그 해당 태그 명령문을 복사하여, 게시판에 붙여넣기를 하면 해당 동영상이 게시판 내에서도 감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더 쓰면 혼날 것 같아서 정말 여기에서 마치렵니다. ^^

감사합니다.

http://iplace.co.kr 
10 하늘아기
검색으로 들여다 봐도 도통이해가 안되네요....ㅋ
서버에올려서 태그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모르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실분 없나요?
아니면 강좌라도 하나 올려주시면 감사합니다...emoticon_008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